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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마케팅 팁스

네이버 블로그 뷰, 뉴스기사, 사이트 악성리뷰로 고민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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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뷰, 뉴스기사, 사이트 악성리뷰로 고민되시나요?


소비자들은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리뷰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소비자 10명 중 7명 이상은 반드시 후기를 확인하고, 부정적인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여성과 20대, 미혼자가 평소 소비자 리뷰를 확인하는 태도가 뚜렷하게 나타나기도 했죠. 10명 중 6명이 지인이 추천을 한 제품이라도 고객 리뷰를 확인하고 구매를 할 만큼, 요즘 소비자들에게는 리뷰가 얼마나 중요한 의사결정의 수단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은 이러한 리뷰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리뷰 작성 시 혜택을 주기도 하고, 심지어 베스트 포토리뷰는 매주 3~10만 원에 달하는 적립금이나 경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늘 좋은 글만 달리는 것은 아닌데요. 악의성을 띄는 악성리뷰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자영업자분들도 많습니다.




악성리뷰 갑질은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죠. 쇼핑몰은 물론이고 네이버 블로그 뷰, 뉴스기사, 사이트의 악성리뷰부터, 코로나 이후로 배달을 시키는 인구가 많아지자 배달 앱의 별점으로도 자영업자들을 괴롭히는 진상 손님들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댓글을 지우면 되지 않을까 하지만 네이버측은 블로그 포스팅이나 뉴스기사, 사이트 등등을 관리할 권한을 주지 않습니다. 악성 포스팅이나 댓글이 달리더라도 그대로 떠안아야 하는 것이죠. 구매자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그 부작용 사례들이 더 많아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는 소비자들이 가게 평가를 별점으로 매기는 '별점 리뷰'를 폐지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 때문에 지금 플레이스는 키워드 리뷰를 통해 단순히 가게를 별점으로 평가하지 않고, '음식이 맛있어요', '직원이 친절해요' 등 소비자가 가게에서 경험한 감정에 가까운 키워드를 고르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Dailymedi 

하지만 그럼에도 악성리뷰가 달릴 수 있는 것은 여전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업주의 명예를 훼손하는 리뷰까지 달리기도 하죠. 업주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당연 네이버로부터 게시중단을 요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만, 단지 서비스가 좋지 않다거나 맛이 없다는 후기를 지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밀어내는 방법이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 뷰, 뉴스기사, 사이트 악성리뷰를 밀어내는 것은 상위노출 또는 배포형 포스팅으로 가능합니다. 상위노출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배포형 포스팅은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배포형이란 업체나 상품,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통한 ‘후기’ 또는 ‘전문적인 기사’처럼 작성한 글을 다량으로 배포하여 노출 효과를 얻는 마케팅의 한 방법이자, 비용이 저렴해 악성 댓글과 같은 좋지 않은 후기를 밀어내는 데에 유용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죠.

① 배포형 포스팅은 글이 올라간 이후 게시물을 삭제 혹은 수정하지 않기 때문에 매달 같은 요금으로 배가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② 저렴한 금액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③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모든 포털사이트에 노출됩니다.
④ 키워드가 최상위에 노출되어도 추가 금액이 없습니다.
⑤ 상품이나 업체를 검색할 시 수십 개의 블로그에 작성된 글이 동시다발적으로 노출되어 신뢰도, 인지도, 구매전환율이 상승합니다.



탐스크리에이티브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뷰, 뉴스기사, 사이트 악성리뷰 밀어내기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 경우에 따라 삭제가 가능한 악의적 댓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밀어내기 작업이 아닌 삭제하는 작업을 진행해드리기도 합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이트, 플랫폼, 배달앱 등도 진행이 가능할 수 있으니 상담을 먼저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탐스크리에이티브 상담은 언제나 무료이며, 근무시간 내 모든 견적 즉시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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